본문바로가기

뉴스

챔피언 이미림, "달콤함은 내일까지만"

신봉근 기자2017.03.27 오후 9:02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이미림은 27인(한국시간) 열린 기아 클래식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7개를 잡아내며 최종 20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미림(27)이 2년만에 우승컵을 들었다.

이미림은 27일(한국시간)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투어 기아 클래식에서 최종 20언더파로 정상에 올랐다. 지난 2014년 10월 레인우드 클래식 이후 2년5개월만의 우승이다. 이미림은 우승 후 "오랜 만에 우승 기회를 잡아 긴장이 많이 됐다. 집중하려고 노력했고, 결과가 잘 나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림은 31일부터 시작되는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에 출전한다. 이미림은 "내일까지만 쉬고 바로 대회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열심히 준비하면 또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며 욕심을 내비쳤다.

이미림은 기아 클래식에 아픔이 있다. 2년 전 같은 대회에서 3라운드까지 선두를 달리다 크리스티 커(미국)에게 역전을 허용한 것. 이번에는 달랐다. 3라운드에서 선두에 오른 뒤 한 차례도 리드를 뺏기지 않았다. 이미림은 "최대한 그때 생각은 자제했다"고 말했다.

이미림은 우승이 확정된 후 전인지(23)와 유소연(27)에게 물 세례를 받았다. 이미림은 "동료들이 다가올 때 '물 좀 안뿌렸으면'이라고 생각했다. 그래도 우승자만의 특권이라서 기뻤다"라고 웃었다.

신봉근 인턴기자 shin.bonggeun@join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