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렉시 톰슨, PGA 투어 이벤트 대회 5번째 도전

김지한 기자2021.12.07 오후 2:01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렉시 톰슨.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의 대표적인 장타자로 꼽히는 렉시 톰슨(미국)이 남자 프로골프 이벤트 대회인 QBE 슛아웃에 5번째 출전한다.

QBE 슛아웃이 10일(한국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의 티뷰론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다. 12개 조 24명의 선수가 출전해 2인1조 팀 경기로 열리는 이 대회에 톰슨이 여자 선수론 유일하게 출전한다. 톰슨은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 나선 뒤, 지난해 대회를 건너뛰고 올해 5번째로 도전한다.

톰슨은 2016년엔 브라이슨 디섐보(미국)와 한 팀을 이뤄 경기를 치렀다. 당시 디섐보는 톰슨에 대해 “나보다 떨어지는 부분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2017년과 2018년엔 토니 피나우(미국)와 한 팀을 이뤘고, 결과가 좋았다. 2017년 대회 땐 공동 4위, 2018년 대회 땐 7위에 올랐다. 2019년엔 션 오헤어(미국)와 한 팀을 이뤄 나섰지만 최하위에 그쳤다. 올해 대회에 톰슨은 마스터스에서 두 차례 우승한 버바 왓슨(미국)과 함께 출전한다.

매 라운드마다 경기 방식이 다른 게 눈에 띈다. 1라운드는 두 선수가 각자 티샷해 더 좋은 지점에 떨어진 공을 선택하고서 그 지점에서 두 명 모두 다음 샷을 하는 방식이다. 이어 2라운드는 2명이 모두 티샷을 하고 더 좋은 공을 고른 뒤 이후 그 공을 2명이 번갈아 친다. 3라운드는 각자 공으로 플레이해 해당 홀에서 한 팀의 2명 중에 더 좋은 성적을 낸 것을 그 팀의 점수로 삼는다. 일반 경기 방식과 다른 만큼 톰슨이 어느 정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했다.

올해 대회엔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이경훈(30)이 출전한다. 이경훈은 브랜트 스네데커(미국)와 한 팀을 이뤄 도전한다. 또 이 대회에서만 역대 세 차례 우승한 맷 쿠차-해리스 잉글리시(이상 미국) 팀은 지난해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노린다. 지난해 준우승한 케빈 나(미국)는 제이슨 코크랙(미국)과 한 팀을 이뤘고, 전 세계 1위 제이슨 데이(호주)는 마크 레시먼(호주)과,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는 이언 폴터(잉글랜드)와 경기를 치른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