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허미정·이미향·이정은, 스코티시 여자오픈에서 주목할 셋

김지한 기자2021.08.10 오후 5:00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이정은6(왼쪽)과 허미정.

스코티시 여자 오픈은 전통적으로 AIG 여자오픈(前 브리티시 여자오픈) 전후로 치러져 왔다. 스코틀랜드 특유의 해안가 코스 분위기를 접할 수 있는 이 대회는 올해 AIG 여자오픈 직전에 열려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의 전초전 성격으로 열린다.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트러스트 골프 스코티시 여자오픈이 12일(한국시각)부터 나흘동안 스코틀랜드 파이프의 덤바니 링크스(파71)에서 치러진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했던 고진영, 박인비, 김세영, 김효주는 이 대회엔 나서지 않는다. 대신 올림픽에 나서지 못했던 골퍼들이 AIG 여자오픈의 전초전 성격으로 열리는 이 대회에서 챔피언을 노린다. 한국 선수는 총 9명이 도전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골퍼는 이 대회 우승 경험이 있는 골퍼다. 2017년 이 대회에서 우승한 이미향(28)과 2019년 대회 정상에 오른 허미정(32)이다. 유럽 여자프로골프 투어(LET) 대회로만 열리다 2017년부터 LPGA 투어와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 대회에서 한국 선수가 우승한 건 둘 뿐이다. 특히 둘은 이 대회 우승으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미향은 당시 2년 8개월 만에 이 대회 우승으로 통산 두 번째 정상에 올랐다. 허미정은 4년 11개월 만에 이 대회에서 통산 3승을 달성하고, 이 우승을 발판 삼아 곧장 1달 뒤 인디 위민 인 테크 챔피언십 정상에 올라 한 시즌 멀티 우승을 완성했다. 이 대회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둘 입장에선 또한번 모처럼 우승을 노려볼 만 하다.

반면 이정은6(25)은 이번 대회 도전이 반전의 계기를 마련할 무대다. 그는 지난달 말 프랑스 에비앙레뱅에서 열린 메이저 대회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연장 끝에 준우승해 아쉬움을 남겼다. 이어 북아일랜드에서 열린 ISPS 한다 월드 인비테이셔널에선 컷 탈락해 분위기를 바꾸지 못했다. 유럽 원정 세 번째 대회에서 분위기를 전환시킬 결과와 내용을 보여줄 지 지켜볼 일이다.

그밖에도 최운정, 전인지, 양희영, 신지은, 강혜지 등도 스코티시 여자오픈에 도전한다. 다른 나라 선수들 중에선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딴 리디아 고(뉴질랜드), 4위에 올라 주목받았던 아디티 아쇼크(인도),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던 이민지(호주), 지난해 이 대회 우승자 스테이시 루이스(미국) 등이 출전한다. JTBC골프가 이 대회 1라운드를 12일 오후 11시부터 생중계한다.

관련기사